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제네시스 BH 차량이 브레이크 핀 고착으로 패드 교환을 할 수 없는 문제로 저희를 찾아주셨습니다.
바로 확인해봅시다.


작업내역
- 프론트 디카온 6P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 교환
- 리어 디카온 4P 브레이크패드 교환
- 브레이크패드 고정 핀 제작 및 홀 가공

 




제네시스 순정 18인치 휠에 전륜에는 디카온 6P브레이크, 
후륜에는 디카온 4P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패드 높이가 맞지 않아서 패드에 단차가 생겼습니다.
브레이크를 탈거하면서 이 부분도 해결해줍시다.






패드 고정 핀을 빼보려고 하셨던 것 같은데 뒷부분만 뭉그러져있어요.
원래는 살짝 톡 치기만 하면 바로 빠져야 합니다.






캘리퍼를 탈거해서 핀을 가공하여 탈거하고, 패드 고정핀을 기존 사이즈에 맞게 새로 만들었습니다.
핀이 다시 고착되지 않도록 핀이 들어가는 홀도 가공하여 살짝 넓혀주었습니다.






패드에 단차가 생긴부분은, 캘리퍼 브라켓을 가공하여
캘리퍼의 높이를 낮추어 패드와 디스크라인을 딱 맞추어 해결했습니다.







2~3mm밖에 남지 않은 기존 패드는 탈거하고 차주님께서 가지고 온 신품 브레이크패드로 교환했습니다.






후륜 작업을 마무리하고 전륜에 장착된 디카온 6P브레이크를 살펴보았습니다.






전륜 운전석쪽은 패드 핀을 고정하는 클립이 어디로 빠졌는지 없었습니다.
빠지지 않아서 정말 다행인데 조금 위험한 부분입니다ㅠㅠ






전륜은 핀 고착이 오지 않았지만 패드 핀 홀을 조금 넓혀주었습니다.



 



전륜 브레이크패드는 반 이상 마모되어 교체할 때가 되어 고성능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로 교환했습니다.
고성능 패드를 사용하여 열 발생을 줄이면 고착과 디스크 변형 증상을 크게 줄여줄 수 있습니다.


클립도 여러 번 사용하면서 장력이 늘어나면 헐거워질 수 있습니다.
새 클립으로 장착했습니다.






캘리퍼를 탈거한 후륜은 브레이크액 교환과 에어빼기를 진행하여 작업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다른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주행을 다녀와서 차량 출고를 도와드렸습니다.
고성능 패드로 교체해서 작업 전보다 제동 반응과 성능이 훨씬 좋았습니다.

훨씬 업그레이드 된 성능으로 언제나 즐겁고 안전한 드라이빙하세요!


 

브레이크 수리 / 브레이크 튜닝 전문 TGK브레이크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대구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