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사진/캠핑카

[현대 포터2 포레스트 캠핑카] 한 방에 강력한 성능! 프리미엄 하체보강

TGK 2021. 9. 24. 14:11



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포터2 베이스의 포레스트 캠핑카 차량이 롤링 현상이 심한 문제로 하체보강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아직 총 주행거리가 500km도 안 된 신차인데요.
차주님께서 차량을 운행하자마자 너무 흔들려서 이대로 타기는 힘들것 같다고 저희에게 연락을 주셨습니다.
편안하게 타실 수 있도록 저희가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최대 적재량이 1톤인 캠핑카에 무거운 중량과 큰 캠퍼의 크기로 인해 바람을 맞는 면적도 넓고, 무게중심도 높아 주행성이 좋지 않습니다.
지금은 짐이 많이 실려있지 않지만, 캠핑용품에 동승인까지 타시면 주행이 더 불안해질 거예요.

서스펜션을 보강하면 차선 변경이나 코너 주행 시의 롤링 현상과 위아래로 울렁이는 바운스와 반동을 제어하여
핸들을 잡는데도 힘이 들어가지 않고, 승차감도 훨씬 편안해집니다.

판스프링 보강 베어링과 조절식 코일 스프링을 장착해서 서스펜션을 보강해주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판스프링 덧대는 작업이나 업스프링과는 다르게,
저희 제품은 변형이 없도록 튼튼한 스틸로 제작하고, 캠핑카 전용 코일스프링을 따로 맞추어 오랫동안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기존 프레임 위에 너비가 넓은 캠퍼를 얹어 불안정한 무게중심은 윤거 확보로써 안정적으로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하중과 충격에도 쉽게 크랙이 가거나 내려앉지 않도록 스틸로 제작한 후륜 확장 휠로
좌우 총 200mm의 윤거를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기 검진에서 허브스페이스를 사용하면 체결력 문제로 불합격할 수 있지만, 휠은 순정과 같은 좋은 체결력으로 불합격 걱정도 없습니다.


 




작업 전후 휀더 높이를 재 보니 차고가 약 5cm 높아졌습니다.
짐이 적재 된 프레임을 단단하게 받쳐서 뒤로 처지지 않고, 주행 시에 끌려오는 듯한 느낌의 무거운 후륜이 가볍게 느껴질거에요.






포레스트는 특히나 사이드 에어댐이 밑으로 많이 내려오는 디자인이라서 후륜 바퀴가 거의 덮여있는데,
작업 후에는 후륜 바퀴가 절반 이상으로 잘 보이도록 자세가 잡혔습니다.



[하체보강 작업 전 / 하체보강 작업 후]




서스펜션 작업을 마무리하고 브레이크도 손을 봅시다.

캠핑카를 운행해보면, 일반 승용차와 비교했을 때 불편한 점이
승차감, 조향성 다음으로 브레이크라는 말이 와닿을 정도로 체감됩니다.
순정 브레이크로는 아무리 천천히 운행한다고 하더라도 너무 무거운 중량이 실려있기 때문에 기존의 브레이크 성능이 불안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화물차 베이스의 캠핑카는 대용량 브레이크로 튜닝하려면 제약이 많지요.
순정 상태에서도 제동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캠핑카용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는 저희가 직접 가혹한 조건에서 실차테스트 후 제작하여 제동 성능에 자신있는 고성능 패드입니다.
높은 제동력은 물론이고 내열성도 좋아서, 패드가 열을 많이 받았을 때 발생하는 페이드 현상에 강합니다.

산길 내리막에서 브레이크가 잘 듣지 않고, 연기가 날 정도로 뜨거워진 적이 있다면 안전을 위한 브레이크튜닝을 꼭 한 번 생각해보세요!


 




편안하게 운행하실 수 있도록 테스트 주행으로 세심하게 확인한 후 차량 출고를 도와드렸습니다.

안전을 보강한 캠핑카로 지구 한 바퀴 돌 수 있을만큼 오래오래 운행하시고, 늘 즐거운 캠핑라이프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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