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올뉴쏘렌토] 와인딩을 한다면 순정 튜닝! 레이싱 브레이크패드 / 브레이크액 교환 - 경남브레이크튜닝전문샵
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이번 작업은 올뉴쏘렌토 차량이 브레이크가 많이 밀리는 증상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차량을 입고하실 때부터 주행 스타일이 심상치 않다고 느꼈는데,
차주님과 상담을 하고 브레이크를 보니까 차가 혹사를 당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ㅠㅠ
전륜부터 작업해봅시다.
19인치 순정 휠에 순정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순정 브레이크패드는 많이 마모되었기도 하고
차주님의 주행 성향에 맞지 않아서 브레이크가 많이 밀렸을 것입니다.
차주분께서 대용량 브레이크로 튜닝을 해야할지 고민을 하고 계셨는데, 저희가 딱 말씀드리겠습니다.
6P 8P 대용량 브레이크로 튜닝을 한다고 제동성능이 무조건 좋아지지 않습니다.
대용량 브레이크는 제동 효율을 높여주는 수단입니다.
넓은 면적의 브레이크패드와 디스크로터를 사용하면 마찰 면적 확보와 열을 수용하는 능력이 좋아지지만,
직접적으로 마찰력을 결정하는 것은 브레이크패드입니다.
결국 제동력에 가장 중요한 것은 브레이크패드의 성능입니다.
고성능 브레이크패드에 접지력 좋은 타이어를 사용해주면 금상첨화지요.
저희 TGK브레이크는 진짜 고성능을 원하는 드라이버 분들의 니즈에 맞춰 초고성능 브레이크패드를 직접 제작하고 있습니다.
순정 수준의 제동력부터 서킷 레이싱용까지 마찰계수 조정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차주님의 운전스타일에 맞는 레이싱 버전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로 교체했습니다.
지금 교환한 패드는 발끝에서 오는 반응부터 달라질 정도로 고성능입니다.
후륜 브레이크로 넘어가서 확인해보니, 브레이크패드가 바닥까지 닳았습니다.
약간 남아있는 마찰재를 보면 하얗게 타고 크랙이 생기고 난리도 아닙니다.
후륜 역시 고성능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로 교환하여, 훨씬 안정적인 제동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낙 열을 많이 받아서 브레이크페달이 푹신했는데, 베이퍼록 현상이라고 하지요.
브레이크오일이 끓어서 페달 압력이 차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앞뒤로 브레이크액을 교환해주었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을 위한 브레이크 관리가 최고입니다.
언제나 즐겁고 안전한 운전하세요!
브레이크 수리 / 브레이크 튜닝 전문 TGK브레이크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대구브레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