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K5 차량이 입고할 때부터 고주파 끼익 소리를 내며 들어왔습니다.
차주분께서 카센터에 다녀오셨는데, 캘리퍼와 패드, 디스크를 다 교체해야 한다고 말씀을 들었다고 합니다.
저희가 다시 잘 살펴보았습니다.



 




마젤로 TURUP 18인치 휠에 2P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열을 많이 받았는지 휠을 탈거하기도 조금 어려웠습니다.






소음의 근본적인 원인은 브레이크 고착이었습니다.

1P, 2P와 같은 부동형 캘리퍼의 하우징은 브레이크 리턴을 위해 유동성이 살짝 있는데,
가이드핀에 찌꺼기가 껴서 캘리퍼의 움직임을 방해하면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도 브레이크를 계속 잡고 있는 상태가 됩니다.

찌꺼기가 굳은 가이드핀을 깨끗하게 닦아서 내열구리스를 듬뿍 발라 다시 원위치 했습니다.






거의 다 마모되고 열에 엉망이 된 브레이크패드도 새 패드로 교환해주었습니다.






휠너트 고착 방지를 위해 내열구리스를 살짝 발라주고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평소 차량에서 나지 않던 소음으로 점검을 빨리 잘 받으셨어요.
앞으로도 차량 관리에 신경 써주시고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