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아반떼XD 차량이 리어 브레이크 브라켓 가공을 위해 찾아주셨습니다.

타 차종 브레이크를 장착하려면 직접 입고를 하고 제원을 정확하게 측정해야 간섭없이 장착할 수 있답니다.


인터넷에는 자세한 과정이 생략된 글이 많습니다.
저희가 한 작업만 해도 아예 장착이 안 되거나, 장착이 되더라도 오차가 큰 경우를 많이 겪었습니다.
혹시 브레이크 호환을 검색해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전문가에게 여쭤보는 것이 여러모로 (특히 지갑 사정) 수월하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차주님께서 가지고 오신 리어 1P 브레이크입니다.

지금 차량에 장착되어있는 브레이크는 솔리드 디스크 타입인데,
가지고 오신 브레이크는 벤틸레이트 디스크 타입입니다.

디스크를 솔리드 타입에서 벤틸레이트 타입으로 바꾸려면
두꺼워진 디스크를 수용할 수 있는 캘리퍼도 함께 교환해주셔야 합니다.



브라켓을 만들기 위해 탈거를 해봅시다.



전륜에는 대용량 1P브레이크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고, 리어는 순정 브레이크입니다.

 


디스크 크기가 좀 더 확장되기 때문에 리어 제동력도 더 올라가면
앞뒤 브레이크 밸런스 차이가 줄어들어 앞쏠림도 완화될 수 있습니다.



디스크센터도 정확하게 맞춰줍니다.

디스크센터는 캘리퍼와 디스크가 정가운데에 정렬되어 있는 것인데요.
센터가 맞지 않으면 핸들이 떨거나 답력과 제동력이 떨어지고,
패드가 양쪽 고르게 닳지 않는 편마모가 올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튜닝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에요.

 


장착은 제품을 가지고 가셔서 직접 장착하신다고 하셨습니다.

브레이크는 1mm의 작은 오차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의 처음에 말씀드린 점을 유념해주시고 전문가를 믿고 맡겨주세요.

즐겁게 타주시고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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