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오피러스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았다 뗄 때 뿌드득 소리가 나는 문제로 입고되었습니다.
18인치 순정 휠에 만도슬림 4P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막상 작업을 시작하고 보니 가장 먼저 디스크가 좌우 반대로 장착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튜닝 브레이크 장착 시 디스크 마찰면에 있는 사선가공만 보고 장착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벤틸레이트 홀을 보고 좌우 장착 방향을 결정해야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작업 후 사진에서 보여드릴게요!
디스크를 탈거하려는데 디스크가 이상하게 빠지지 않았습니다.
최후의 수단으로 망치로 때렸는데도 빠지지 않아서 작업을 중단해야하나 고민했지만,
디스크를 탈거하지 못하면 차후 차주님께서 차량 정비를 하실 수가 없기 때문에 여러 번 시도 끝에 마침내 탈거했습니다.
디스크가 탈거가 안 된 이유는 디스크 허브링 사이즈 때문이었습니다.
브레이크를 장착할 때 압입 수준으로 때려넣었는지 허브링 부분에 상처가 생겼습니다.
허브와 밀착되지 않는 상태여서 반드시 디스크 허브링 가공이 필요했습니다.
오피러스 허브링 사이즈에 맞게 가공했습니다.
디스크를 좌우로 교체 장착했습니다.
벤틸레이트 홀의 방향이 안에서 바깥으로 향해야 브레이크에 있는 뜨거운 마찰열이 밖으로 배출되는데요.
식은 공기를 넣으려고 바깥에서 안쪽으로 향하게 하면 열이 허브쪽으로 모이는 형태가 되어,
안 그래도 뜨거운 브레이크에 열을 더 주게 됩니다.
캘리퍼 고정 볼트 길이도 너무 짧아 나사산이 얼마 감기지 않아서 긴 볼트로 교체했습니다.
뿌드득 소리가 나는 캘리퍼도 수리 후 장착했습니다.
간섭이 있는 브레이크호스도 고정을 잘 시켜주고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어 오래오래 잘 운행하시고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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