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더뉴쏘렌토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았다 뗄 때 찌그덕 소리가 나는 문제로 입고되었습니다.



 



19인치 순정 휠에 6P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휠을 풀고 작업을 시작하려는데 뿌드득 소리보다 더 큰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허브스페이스를 탈거해보니 옆면에 크랙이 조금씩 가기 시작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대로 운행하면 정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작업은 차치하더라도 반드시 스페이스는 교체해야 합니다.

허브스페이스는 타이어처럼 소모품이라고 생각하시고 상태를 잘 살펴주셔야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크가 좌우 반대로 바뀌어 장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튜닝 브레이크 장착 시 디스크 마찰면에 있는 사선가공만 보고 장착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벤틸레이트 홀을 보고 좌우 장착 방향을 결정해야 합니다.

벤틸레이트 홀이 디스크 진행방향과 반대로 되어 있으면 마찰열이 밖으로 빠지지 못하고 열이 허브로 모여서,
허브쪽에 열이 축적되어 부품의 열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6P브레이크인데도 브레이크 밀림을 겪고 계셔서 제동력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지금 6P 그대로 사용하시면서 제동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브레이크패드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내열성과 마찰계수가 높은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로 교환해서 간단하게 제동 성능을 높였습니다.






캘리퍼 수리를 통해 문제 소리를 없애면서,
디스크와 패드 윗라인이 안 맞는 부분도 해결했습니다. 


 




새 허브스페이스로 교체하고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찌그덕 소음보다 더 중요한 부분을 발견하고 해결해드릴 수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오래오래 즐겁게 잘 운행하시고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브레이크 수리 / 브레이크 튜닝 전문 TGK브레이크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