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렉스턴 차량이 브레이크 시 핸들떨림 문제로 입고되었습니다.

70km 이상의 속도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핸들이 덜덜 떨리기 시작한다고 하셨습니다.
작업해봅시다.


작업내역
- 355mm 경량 디스크연마
- 만도4P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 교환
- 디스크 좌우 교환

 




G4렉스턴 20인치 휠에 만도4P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탈거하자마자 발견한 문제점은 디스크가 좌우 반대로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벤틸레이트 홀의 방향이 안에서 바깥으로 향해야 브레이크에 있는 뜨거운 마찰열이 밖으로 배출되는데요.
식은 공기를 넣으려고 바깥에서 안쪽으로 향하게 하면 열이 허브쪽으로 모이는 형태가 되어,
안 그래도 뜨거운 브레이크에 열을 더 주게 됩니다.


 

 



제동 시 핸들떨림은 디스크 변형이 원인인 경우가 많아 연마를 해보았더니 변형이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에 연마되지 않은 어두운 부분이 뱅글뱅글 돌아가고 있는데, 면이 고르지 않은 것을 보여줍니다.
디스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얇게 연마하여 면을 고르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디스크도 원래 방향을 찾아서 좌우를 바꾸어 장착했습니다.






사용하시던 패드는 절반 정도 마모되었고, 차주분의 주행 스타일보다 제동성능이 부족한 패드를 사용하면
고온의 열이 발생하면서 디스크 열변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보다 고성능의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로 교환해서 브레이크도 좀 더 안심하고 밟으실 수 있고
디스크 변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페달 답력이 조금 떨어지는 부분도 있었는데, 저희 스피드제로 패드로 페달 답력까지 해결해드렸습니다.






언제나 즐겁고 안전한 드라이빙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레이크 수리 / 브레이크 튜닝 전문 TGK브레이크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대구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