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K7 차량이 브레이크 시 핸들떨림 문제로 입고되었습니다.
장착한 지 4~5개월 정도 되었는데 핸들떨림이 발생한 케이스입니다.
지마(GIMA) 19인치 휠에
전륜에는 지스탑(GSTOP) 6P브레이크, 후륜에는 지스탑 4P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디스크연마를 작업했는데, 디스크변형이 생각보다 꽤 많이 진행되었어요.
두 번에 걸쳐 디스크를 깨끗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아래는 작업 전후 사진입니다.
혹시 캘리퍼 위치가 바뀐 것을 눈치채셨나요?
너클과 캘리퍼를 고정하는 브라켓이 좌우로 뒤바뀌어 있어서 원래 위치로 장착했습니다.
전치형 브레이크의 경우, 캘리퍼 위치가 아래로 내려갈수록 부담(제동토크)을 많이 받기 때문에 떨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속주행 시 롤링을 느낀다고 하셔서, 스프링을 단단하게 받쳐줄 수 있는 TTC 우레탄 쇼바를 장착했습니다.
쇼바 우레탄을 작업하면서 운전석쪽의 브레이크호스가 꼬인 것도 라인을 다시 잘 잡아주었습니다.
즐겁게 타주시고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작업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그랜저HG] 중고 브레이크 문제 / 페달 답력 떨어짐 (0) | 2019.06.16 |
---|---|
[쉐보레 올뉴말리부] 앞뒤 허브스페이서 장착 / 허브스페이스 장단점 (0) | 2019.06.15 |
[기아 올뉴쏘렌토] 4P브레이크 브라켓 가공 / 브레이크패드 추천 (0) | 2019.06.13 |
[현대 그랜드스타렉스 캠핑카] 신차를 튜닝해보았습니다 / 앞뒤 브레이크패드 추천 (0) | 2019.06.12 |
[기아 올뉴쏘렌토] 프론트 디스크 확장 / 리어 디스크 확장 / 순정 튜닝 (0) | 2019.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