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K7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을때마다 찌그덕 소리
핸들을 끝까지 틀었을 때 툭 걸리는 소리가 나는 증상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작업내역
- 4P 캘리퍼 수리
- 디스크연마
- 휠 및 휀더 간섭부위 정리

 

 




19인치 휠에 슬림 만도 4P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발견한 문제는 디스크가 좌우 반대로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디스크 옆면을 보시면 벤틸레이트 홀 방향이 바퀴의 진행 방향과 반대되어 있어요.
브레이크 마찰열이 안쪽으로 모아져서 브레이크와 허브를 더 뜨겁게 만듭니다.
에어컨을 켰는데 차가운 바람이 실외기로 나가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방향성이 있는 디스크는 작업자가 좌우를 반드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열을 많이 받아 디스크에도 변형을 주고 캘리퍼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디스크에도 변형이 있어서 연마를 살짝 해준 뒤 캘리퍼 수리를 진행했습니다.






캘리퍼 수리 전후 영상을 짧게 준비했습니다.

 

 

 




깨끗하게 연마한 디스크를 좌우 교환하여 벤틸레이트 홀 방향을 정상으로 돌려놓았습니다.

 

 




그리고 툭툭 걸리는 소리의 원인을 찾았습니다.
차량에 장착된 휠이 옵셋이 많이 마이너스 된 휠이라
휀더와 간섭이 있어서 핸들을 끝까지 돌렸을 때 뭔가 걸리는 소리가 나는 것이었습니다.

많이 걸리는 부분만 정리해준 뒤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차주분께서 휠을 교환할지 고민해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셨어요.
이때까지 명확한 답을 듣지 못해 답답해하셨는데 원인을 알게 되어서 참 다행이지요^^

차주분께 현재 차량 상태에 대해서 더 자세히 설명드리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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