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봉고3 윙바디 탑차 차량이 하체보강과 제동력 개선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바운스 시 하부에 쿵- 하고 충격이 있다고 하셨는데 운행에 많이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주행 스타일과 짐을 어느정도 싣는지 차주님과 자세한 상담 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작업내역
- 전륜 순정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
- 후륜 판스프링 보강 베어링 설치





앞뒤 고압 쇼바로 교체되어 있습니다.
차고를 더 높이고 적재칸을 단단하게 잡아줄 판스프링 보강 베어링을 설치해봅시다.

서스펜션을 보강하면 차선 변경이나 코너 주행 시의 롤링 현상과 위아래로 울렁이는 바운스와 반동을 제어하여, 핸들을 잡는데도 힘이 들지 않고 승차감도 훨씬 편안해집니다.
중량짐을 싣더라도 안전한 주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판스프링 보강 베어링은 판스프링이 받는 무게 중심점을 바꾸어 더욱 탄탄하게 리프트업해주는 특허받은 아이템입니다.
차선 변경이나 코너 주행 시 움직임을 단단하게 제어하고
주행 안정성이 향상되어 핸들을 조작하기가 보다 수월해질 거에요.
판스프링을 한 장 덧대는 방식과는 성능에서 완전하게 다릅니다.



 



타이어와 휀더 사이가 많이 벌어졌어요!






작업 전후 후륜 차고 높이를 재 보니 약 4cm 가량 올라갔습니다.
확실하게 리프트업 되어 하부 충격도 사라지고 경쾌한 주행성이 기대됩니다.






서스펜션 작업을 마무리하고 제동력을 개선할 전륜 작업으로 넘어갔습니다.

주행거리가 몇 키로 되지 않은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휠너트가 꽉 물고 풀리지 않아서 고생을 좀 하고,
디스크도 벌써 얼룩덜룩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순정 브레이크로는 아무리 천천히 운행한다고 하더라도 너무 무거운 중량이 실려있기 때문에 기존의 브레이크 성능이 불안하게 느껴집니다.

순정 상태에서 제동력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는 높은 마찰계수와 내열성으로 꽉 잡아줄 수 있는 고성능 패드입니다.
마찰계수, 내열성, 마일리지를 모두 고려하여 맞춤 제작한 화물차 전용 마찰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부품을 쉽게 구할 수 있고
두번째, 금액 부담없이 교환할 수 있고
세번째, 제동력은 그 이상을 보여드리는 순정 업그레이드를 강력!추천! 드립니다.






휠너트 고착이 되지 않도록 내열그리스를 살짝 발라주고 모든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알루미늄 휠 사용 시 휠너트가 잘 빠지지 않는 경향이 더 많기 때문에,
차주님께 조금 투박하더라도 순정 깡통휠 사용을 추천드렸습니다.






육안으로만 봐도 차고가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차주분께서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브레이크 수리 / 브레이크 튜닝 전문 TGK브레이크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대구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