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인피니티 G37S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고 뗄 때 따닥 딱 소리가 나는 증상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차주님과 말씀을 나눠보니 이전에 저희샵에서 브레이크를 작업해드렸던 다른 차주님의 소개로 저희를 찾아주신 것이었습니다.
소리 말고도 외관상으로 다른 문제가 발견되어서 자세히 한 번 살펴봅시다.


작업내역
- 브레이크 높이 수정
- 캘리퍼 소음 수리
- 브레이크 호스 재작업






ADVAN RS레이싱 19인치 휠에 브렘보 6P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디스크와 패드의 높이가 맞지 않아 단차가 깊게 생겼습니다.






패드 높이가 내려가 있는 상태로, 패드 아랫면이 디스크 하우징과 닿아서 마모되었습니다.






캘리퍼와 패드 높이를 높여주는 것도 간단하지 않았습니다.

캘리퍼를 고정하는 기존 볼트 길이가 너무 짧아서 캘리퍼 높이를 높이면 3~4산 밖에 잠기지 않았습니다.

나사산이 충분히 잠기지 않으면 브레이크 체결력이 떨어져 안전상에도 위험이 있기 때문에,
긴 볼트를 공수해와서 교체한 후 캘리퍼 높이를 높여주었습니다.


 




캘리퍼 수리로 찌그덕 소리를 없애주었습니다.

아래 짧은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튜닝 6P브레이크 따닥 소리

 


캘리퍼 높이를 높여주어서 패드와 디스크 라인도 딱 맞게 떨어집니다!






운전석쪽에 브레이크호스 외피가 심하게 까져 있어서 더 손상되지 않도록 감싸주고
라인을 잘 잡아준 뒤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브레이크호스 외피가 많이 손상되었으니 가능하면 새로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브레이크 소음도 해결되고 제자리를 찾게 되어 마음이 한결 편하네요.
언제나 즐겁고 안전한 드라이빙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브레이크 수리 / 브레이크 튜닝 전문 TGK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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