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이번 작업은 그랜저IG 차량이제동 시 떨림 및 브레이크패드 마모로 앞뒤 패드 교환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작업내역
- 네오테크 6P 하드론 ZR 브레이크패드 교환
- 경량 디스크 연마
- 후륜 순정 하드론 ZR 브레이크패드 교환




제네시스 G70 19인치 휠에 전륜 네오테크 6P브레이크, 후륜 디스크 확장으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살펴보니 외관상으로도 디스크에 진동이 있었던 게 느껴집니다.
디스크 변형도 꽤 많이 진행되어 디스크 연마를 했습니다.





전륜 브레이크패드의 잔량이 3mm 남아서 딱 교체시기에 잘 찾아오셨습니다.
많이 마모된 기존 패드는 탈거하고 차주분께서 가지고 오신 하드론 ZR 패드로 교환했습니다.

하드론 ZR은 기존 빨간색 하드론 프리미엄보다 제동이 높게 나와서,
공도용으로 좀 더 향상된 제동력이 필요한 분들께서 많이 사용하십니다.


브레이크패드는 좋은 제동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잔량이 3~4mm 정도 남았을 때 교체를 권장드립니다.

 



전륜 작업을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후륜으로 넘어갑시다.




후륜은 캘리퍼 커버와 리어 디스크 확장이 되어 있습니다.




후륜 브레이크패드는 좌우 편마모가 조금 있는데 바깥쪽이 많이 마모되었습니다.
후륜 역시 차주분께서 가지고 오신 하드론 ZR 패드로 교환했습니다.




캘리퍼 슬라이드 핀에 구리스가 말라 있어서 윤활제를 발라주었습니다.

슬라이드 핀의 구리스가 마르거나 분진 찌꺼기에 굳어서 쩔어버리면 브레이크가 고착될 수 있기 때문에
순정 1P, 2P 브레이크 작업할 때는 이 슬라이드 핀을 잘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알루미늄 소재의 휠너트를 사용중이셨어요.
알루미늄 휠너트는 열 팽창과 수축을 하면서 허브볼트를 꽉 물어서 나중에 휠 탈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차주님께 되도록이면 순정 휠너트로 교환하시라고 안내해드렸습니다.




앞뒤 브레이크를 다 깨끗하게 손봐서 당분간 브레이크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브레이크 수리 / 브레이크 튜닝 전문 TGK브레이크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대구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