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이번 작업은 BMW E46 드리프트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유압 사이드 브레이크 레버 개조 및 브레이크 튜닝 이후에 제동력이 부족하고
락이 안 걸려서 드리프트가 안 된다고 하셨어요.

일반적인 차량이라면 락 걸리는 것 자체가 문제될 수 있는 부분이겠지만
지금 차량은 일부러 락을 걸리게 해야 해서 접근이 조금 다릅니다.

저희가 튜닝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부분이 원인인지 테스트 주행을 해보고
마스터실린더부터 핸드브레이크, 전륜 후륜 브레이크 라인 전부를 찬찬히 파악 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후륜 디스크가 마모턱이 깊어서 새 디스크를 찾아봤는데, 차대번호를 조회해도 맞는 부품이 없었습니다.
특이 옵션이거나 다른 제원으로 튜닝이 된 것 같습니다.




디스크연마를 해서 마모턱이 깊은 디스크 마찰면을 고르게 연마해주었습니다.




차주분께서 될 수 있는 한 높은 제동력을 원하셨어요.
리어 2P, 리어 4P처럼 복잡한 튜닝은 하지 않고
순정 상태에서 레이싱 버전의 스피드제로 패드를 적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BMW E46 후륜 캘리퍼에 교환할 수 있도록 순정 캘리퍼를 개조해서 스피드제로 패드로 교환했습니다.

 



캘리퍼 슬라이드 핀에 윤활 구리스가 말라 있어서 구리스를 더 발라주었습니다.
레이싱 차량은 하체에 열이 심하기 때문에 군데군데 기름칠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후에 디스크 수명이 다 되었을 때 부품을 정확하게 구할 수 있도록
디스크 제원을 측정해놓고 전륜 작업으로 넘어갔습니다.

 



전륜에는 만도 4P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전륜에도 레이싱 버전 스피드제로 패드로 교환해서 제동력 부족을 느끼지 않으실거예요.

그리고 디스크센터가 한 쪽으로 많이 치우쳐있어서 정가운데로 맞췄습니다.
제동력은 1퍼센트 로스도 용납할 수 없지요!

 

 



특수한 차량이다 보니 부담감이 컸지만 일부러 저희를 찾아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 작업했습니다.
좋은 성적 거두시고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브레이크 수리 / 브레이크 튜닝 전문 TGK브레이크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대구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