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BMW 520d 차량이 브레이크패드가 마모되어 패드 교체를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작년에 브레이크 점검으로 저희 샵을 찾아주셨었는데요.
그 때 당시 디스크 센터가 정렬되어 있지 않은 것이 확인되어, 이번에 패드 교체를 하면서 같이 작업해봅시다.

 



BMW 순정 19인치 휠에 CTS-V 브렘보 6P 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피스톤이 양쪽에서 나오는 캘리퍼(복동식 캘리퍼)는
디스크와 캘리퍼가 가운데 정렬이 되어 있어야 양쪽 피스톤이 같은 높이로 나와서 패드를 고르게 눌러주기 때문에,
이를 맞춰주는 디스크 센터 셋팅 작업이 중요합니다.

디스크 센터를 셋팅하기 전에는 양쪽의 간극 편차가 심한 상태입니다.




브라켓을 가공하여 디스크센터를 정확하게 가운데로 셋팅해주었습니다.




캘리퍼를 장착하는데 볼트가 잠기는 느낌이 이상해서 다시 자세히 확인해봤더니,
캘리퍼를 잠그는 볼트가 간섭이 있어서 끝까지 다 안 잠기는 것이었습니다!
이제까지 캘리퍼 체결이 완전히 되지 않은 상태로 운행했다는 것인데 문제가 없어서 천만다행입니다.

볼트의 끝을 조금 컷팅하여 간섭을 없애고 캘리퍼를 단단하게 체결했습니다.




잔량이 얼마 남지 않은 고품 패드는 탈거하고
더 좋은 제동력을 위해 고성능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로 교환했습니다.

마찰계수가 높고 페이드 저항성도 좋아서, 고속 주행에도 밀리지 않고 쫀쫀한 제동력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패드 길들이기가 되면 제동력이 더 많이 올라와서 차주분의 마음에 쏙 드실 거예요.
즐겁게 타시고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브레이크 수리 / 브레이크 튜닝 전문 TGK브레이크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대구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