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올뉴카니발 하이리무진 차량이 제동 시 핸들떨림 문제로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가 밀려서 튜닝을 하고 10개월쯤 후에 떨림이 발생했다고 하셨어요.

 


19인치 순정휠에 만도 4P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디스크를 연마기에 올려서 확인해보니
디스크 변형이 다소 발생한 상태여서 깨끗하게 연마했습니다.



디스크센터도 치우쳐있는 상태라 브라켓을 가공하여 센터를 정확하게 맞춰주었어요.

디스크 센터는 캘리퍼와 디스크가 정가운데로 정렬되어 있는 것인데,
센터가 벗어나면 좌우 양쪽의 피스톤이 패드를 고르게 잡아주지 못하여
브레이크 효율과 성능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패드는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로 교환했습니다.
제동력이 높고 페이드 저항성도 좋아서, 무거운 SUV 차량에 추천드립니다.

고성능 패드를 사용하면 열발생이 줄어들면서 디스크변형을 줄일 수 있고,
제동력이 부족해서 생기는 떨림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패드가 많이 닳으면 디스크 허브햇과 간섭이 생길 것 같아서,
패드 아랫면을 1mm 정도만 살짝 날려주었습니다.

디스크 허브 생김새와 캘리퍼가 상성이 조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핸들을 우측으로 완전히 꺾었을 때
운전석쪽 브레이크호스에 유동성이 없어서 여유 있도록 조절했습니다.

브레이크는 힘을 정말 많이 받는 부품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브레이크를 장착할 때는 '장착' 한 가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상태를 함께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테스트주행을 다녀와보니 떨림이 없었습니다.
주행을 계속 하면 제동력도 점점 올라오니 차주분의 마음에도 쏙 드실 거예요.

즐겁게 타시고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