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티볼리 4륜 차량이 후륜 패드가 빠르게 마모되는 문제로 입고되었습니다.

이전에 후륜 브레이크패드가 다 마모되어 디스크까지 갈려서
패드 교환과 디스크연마를 하러 오신 적이 있었습니다.

차량에 짐을 많이 싣거나 하면 후륜 패드가 빨리 닳는 경우가 있어서 그 때는 소모품 교환에 집중하였는데,
이번에는 왜 후륜 패드가 빨리 닳는지 원인을 찾아냈습니다.


 

 

 



CV3 18인치 휠에 디카온 4P브레이크가 앞뒤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이 차량의 문제는 바로 브레이크 밸런스 문제였습니다.
첫 번째 원인으로 전륜보다 후륜의 디스크 사이즈가 크지요.
전륜 디스크는 330mm, 후륜 디스크는 350mm 였습니다.



 




두 번째로는 브레이크패드가 전륜은 한 번도 교환한 적이 없는 일반 패드가 장착되어 있고,
후륜만 저희 스피드제로 패드로 교환하셔서 후륜에 제동 밸런스가 더 쏠린 것입니다.

전륜 디스크를 교환하기에는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저희가 기존의 스피드제로 패드보다 더 높은 단계의 제동력을 가진 레이싱용 패드를 전륜에 교환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앞뒤 제동 밸런스가 비슷해져서 후륜 패드가 너무 빨리 닳는 증상이 줄어들겁니다.

한 가지 알려드릴점은
마모되지 않는 패드는 제동력이 낮고,
마모가 되지 않아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패드가 열화된 상태가 되어 제동력이 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차량 출고하는데 브레이크 페달 답력까지 좋아진 느낌이 바로 들었습니다.


레이싱패드를 계속 사용해도 될지, 전륜 브레이크를 교환을 해야 할지는 경과를 지켜보고 차주님과 의논해보기로 했습니다.

즐겁게 타주시고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