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이번 작업은 올뉴스포티지QL 차량이 브레이크 밀림 문제로 브레이크 튜닝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주행거리도 많고, 브레이크도 꾹꾹 밟는 스타일의 운행을 하시는데 제동 성능이 부족했습니다.

작업 전에 미리 방문 상담을 통해 XG 2P브레이크로 튜닝을 결정했습니다.
XG 2P브레이크는 오래된 조합이지만, 내구성도 좋고 차후 소모품 교체도 어렵지 않아서
아직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브레이크입니다.



 




장착할 브레이크는 미리 준비해놓았습니다.
XG2P 캘리퍼 + 320mm 순정형 디스크 + 스피드제로 패드


 




19인치 순정 휠에 순정 1P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단 왼쪽 사진의 순정 디스크는 마모도 마모지만, 녹이 심하게 생겨서 벤틸레이트 홀이 많이 막혀있는 상태예요.
벤틸레이트 홀이 막히면 열 배출이 원활하지 못해 마찰열이 크게 축적되어 밀림이 더 심해지는 악순환이 발생합니다.



 



디스크 센터도 정확하게 잘 맞춰줍니다.
XG 2P의 경우 브라켓과 디스크 사이의 좌우 여유 공간이 같은 지 확인합니다.


 




브레이크 튜닝의 꽃인 브레이크패드는 스피드제로 패드로 장착했습니다.

스피드제로 패드는 제동력이 높고 내열성도 좋아서
브레이크 밀림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고성능 패드입니다.
이 조합이면 XG2P브레이크가 4P브레이크보다 훨씬 나은 성능을 보여줄거예요.


 




2인1조 에어빼기 작업으로 캘리퍼 내부 공기를 꼼꼼하게 제거해주었습니다.






전륜 작업을 하면서 후륜 순정 브레이크패드도 함께 교환했습니다.





제품이 미리 준비되어 있어서 작업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운행을 하시면서 패드 자리잡기가 되면, 브레이크페달에 발만 살짝 갖다대도 제동 반응이 팍팍 올거예요!
즐겁게 타주시고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