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그랜저TG 차량이 브레이크 밀림 문제로 입고되었습니다.

차주님께서는 디스크 연마를 하고 패드 교환도 해봤는데
제동력이 좋아지지 않아서 저희를 찾아주셨어요.

 


마르셀로 17인치 휠에 순정 1P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장착한 제품은 XG 2P 브레이크에 320mm 순정형 디스크를 장착했습니다.
디스크는 저희가 가지고있던 새 것 같은 중고제품이에요.



디스크와 캘리퍼의 좌우 여유공간(디스크센터)이 똑같지 않으면
패드 편마모, 핸들떨림이 발생할 수 있어서 최대한 정가운데로 맞춰야 문제가 없답니다.

 

디스크센터는 브레이크 튜닝할 때 꼭 확인해야 할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브레이크패드는 고성능 스피드제로 패드를 장착해서 제동력을 높여줍시다.

 

 


브레이크 장착 시 브레이크 라인에 유입된 공기는
2인1조로 브레이크페달을 밟아서 에어빼기 작업으로 꼼꼼하게 빼줍니다.

 

 

제동력이 좋아지려면 4p이든 6p이든 피스톤 숫자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패드 면적이 넓어지면서 제동시 마찰 면적이 상승하는 것
■ 큰 디스크로터 적용으로 제동토크가 낮아지면서 제동에 필요한 힘이 줄어드는 것
높은 마찰계수의 브레이크패드 이 세가지가 아주 중요합니다.

이번 작업은
■ 1P브레이크에서 패드 면적이 더 넓은 XG2P브레이크로 교체,
■ 더 큰 사이즈의 디스크로터로 교체,
■ 고성능 패드의 적용으로 제동력 상승의 요건을 착실하게 갖췄습니다.
고가의 브레이크 튜닝은 아니지만, 오히려 제동력은 4P브레이크보다 더 잘 들을거예요^^

패드 자리잡기가 진행될수록 제동력이 훨씬 높아지니 기대해주세요.
즐겁게 타주시고 안전운전하세요~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