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포레스트 캠핑카 차량이 주행 시 롤링 현상과 울렁임으로 하부보강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제동 밀림도 심하여 브레이크 튜닝까지 요청해주셨습니다.

일반적인 1톤 탑차(일명 담배차)보다 바람을 맞는 면적이 훨씬 넓어서,
업무용으로 화물차를 운행하시는 분들도 주행감에 이질감을 느낄 정도로
캠핑카의 주행성과 승차감이 썩 좋지 않습니다.

하체 서스펜션을 보강하면 차선 변경이나 코너 주행할 때 휘청임과 바운스, 반동을 제어하여
핸들을 잡는 손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승차감도 훨씬 편안해진답니다!


작업내역
- 포터2 순정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 교환
- 조절식 코일스프링 보강 & 판스프링 보강
- 후륜 확장 휠 100mm





순정 브레이크로는 아무리 천천히 운행한다고 하더라도 너무 무거운 중량이 실려있기 때문에,
기존의 순정 브레이크 성능이 불안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화물차 베이스의 캠핑카는 대용량 브레이크로 튜닝하려면 제약이 많지요.
순정 상태에서도 제동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캠핑카용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는 저희가 직접 가혹한 조건에서 실차테스트 후 제작하여 제동 성능에 자신있는 고성능 패드입니다.
높은 제동력과 내열성으로 패드가 열을 많이 받았을 때 발생하는 페이드 현상에 강합니다.

산길 내리막에서 브레이크가 잘 듣지 않고, 연기가 날 정도로 뜨거워진 적이 있다면 안전을 위한 브레이크튜닝을 꼭 한 번 생각해보세요!
차박의 명소 육백마지기를 올라갔다 내려와도 처음과 같은 제동성능을 보여드립니다.


 

 



캠핑카는 물통, 배터리, 가구배치에서 무게 변수가 큽니다.
중량짐을 실어서 축 처진 하체를 높이 들어주고,
수평이 맞지 않는 부분도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하체보강이 필요합니다.

저희 TGK에서 직접 제작하는 판스프링 보강 베어링조절식 코일스프링을 설치해서 서스펜션을 보강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판스프링을 한장 추가하는 방법은 1톤 기준에 3~4톤의 말도 안 되는 중량짐을 싣는 차량에는 그 효과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판스프링 보강 베어링은 힘을 받는 중심점의 변화로 판스프링을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변형과 마모가 없이 튼튼한 스틸 재질로 제작하였습니다.
조절식 코일스프링은 바운스를 잘 잡아주면서 기울어진 프레임을 수평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존 프레임 위에 너비가 넓은 캠퍼를 얹어 불안정한 무게중심은 윤거 확보로써 안정적으로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하중과 충격에도 쉽게 크랙이 가거나 내려앉지 않도록 스틸로 제작한 후륜 확장 휠로
좌우 총 200mm의 윤거를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기 검진에서 허브스페이스를 사용하면 체결력 문제로 불합격할 수 있지만, 휠은 순정과 같은 좋은 체결력으로 불합격 걱정도 없습니다.






작업 후 휀더 높이를 재 보니 차고가 약 5cm 높아졌습니다.
짐이 적재 된 프레임을 업그레이드 된 서스펜션이 단단하게 받쳐서 짐을 실어도 아래로 처지지 않고,
가벼운 주행성으로 변화된 것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포레스트는 사이드 댐이 후륜 휠을 많이 가리고 있는 디자인이라 보도블럭에 긁히기가 쉬운데,
작업 후에는 후륜 휠이 절반 이상으로 잘 보이도록 자세가 잡혔습니다.


 

 

 

 

편안하게 운행하실 수 있도록 꼼꼼하게 테스트 주행을 한 후 차량 출고를 도와드렸습니다.
과속방지턱에서도 쿵쿵거리지 않고 스무스하게 넘어가는 주행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래오래 운행하시고, 늘 즐거운 캠핑라이프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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