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이번 작업은 더뉴쏘렌토 차량이 브레이크 잡을 때 핸들이 떨리는 문제로 입고되었습니다.

차량이 처음 입고되었을 때는 단순히 브레이크 시 떨림이라서 간단한 작업으로 예상하고 시작했는데,
문제가 점점 발견되면서 작업 내용이 많아졌습니다.
같이 살펴봅시다!


작업내역
- 펠라 6P 캘리퍼 고착으로 4P브레이크로 교환
- 앞뒤 경량 디스크연마

 



더뉴쏘렌토 19인치 순정 휠에
전륜 펠라 6P브레이크, 리어 펠라 4P브레이크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시 떨림은 디스크 변형이 원인 중 하나입니다.
육안으로만 봐도 디스크 굴곡이 느껴져서 디스크 연마를 해보니 변형이 심했습니다.
마찰면을 깨끗하게 연마해주었습니다.

 



브레이크패드가 편마모 되고 마찰재에 크랙도 있어서 새 패드로 교환하려고 하는데,
전륜 조수석쪽 브레이크를 작업하면서 피스톤 리턴이 잘 되지 않는 것을 느꼈습니다.

운전석으로 넘어가서 확인해보았더니 이상한 예상은 역시나 비껴가지 않았습니다.


 



운전석쪽 브레이크도 도저히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고착되어 있었습니다.
바퀴가 굴러가는 게 신기할 정도로 고착이 심하고 브레이크액 누유까지 발생했습니다.

차주님께 자세히 여쭤보니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떨림이 있고,
고속도로에서 주행할 때는 차가 미친듯이 떨면서 타는 냄새가 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악셀을 밟아도 차가 안 나가는 느낌이 있을 때는,
브레이크 페달을 꽉 밟았다가 놓으면 조금 괜찮아서 그렇게 맞춰 타셨다고 합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떨림과 밟지 않았을 때 떨리는 원인이 다르고,
문제가 발생했다면 차량 상태와 차주님의 운전 스타일에 대해서 전부 말씀해주셔야 빠르고 정확한 진단 및 작업이 가능합니다.




기존 캘리퍼는 양쪽 피스톤 12개 모두 심한 고착으로 수리가 불가능하여,

정상적으로 운행하려면 새 브레이크로 교환해야 했습니다.
차주님과 오랜 상담 끝에 저희가 가지고 있던 만도 4P 브레이크로 교환했습니다.




브라켓을 가공하여 디스크 센터와 높이를 정확한 위치에 셋팅했습니다.


떨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디스크 연마도 깨끗하게 하고,

열 발생을 줄일 수 있는 고성능 스피드제로 브레이크패드로 작업해드렸습니다.

 



리어 펠라 4P가 장착되어있는 후륜 디스크도 많이 변형되어 디스크연마를 하고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대공사가 될 거라고는 생각을 못 했는데,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자꾸 발견되어 작업 시간이 5시간 대장정을 이루었습니다.

차주분께서도 몸 고생 마음 고생 많이 하셨지요.
그래도 큰 사고로 번지기 전에 저희를 잘 찾아주셨습니다.

이제 정상적인 운행이 되는 것을 확인했으니 즐겁게 운행하실 일만 남았습니다.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브레이크 수리 / 브레이크 튜닝 전문 TGK브레이크

 당신의 순간을 지켜주는 브레이크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전문샵 

 문의전화 055-325-9866

경남브레이크, 부산브레이크, 울산브레이크, 김해브레이크, 장유브레이크, 대구브레이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