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지케이TGK 브레이크 튜닝 전문샵입니다.

이번 작업은 액센트 차량이 브레이크가 쭉 밀리는 증상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차주분께서 최근에 급정거를 할 상황이 생겼는데, 브레이크가 심하게 밀려서 깜짝 놀랐다고 하셨어요.
심하게 밀리기 전에 정비소에서 브레이크패드 마모 진단을 받은 적이 있어서 ,
패드 마모를 의심하시고 저희를 찾아주셨다고 합니다.

차량을 리프트에 올리려고 저희가 운전대를 잡은 순간 브레이크 페달 감각이 너무 이상했습니다.
같이 살펴봅시다!

 

 



브레이크 페달이 바닥 끝까지 닿고 헐렁헐렁거려서
하부 브레이크쪽의 문제라기보다는 엔진룸을 먼저 살펴봤습니다.

그런데 브레이크액 통이 텅텅 비어있었습니다!!!
브레이크액 통에는 MAX(최대)와 MIN(최소) 사이에
브레이크액이 적절하게 채워져있어야 하는데, 흔적도 없다니.. 뭔가 이상했습니다.

이 상황에 대해서 차주님과 상의 후 차량을 올려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8001 FSE VR 17인치 휠에 전륜 펠라 4P브레이크, 후륜 리어 디스크 확장으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전륜 브레이크패드가 교체시기가 다가오고 있긴 하지만,
요 정도의 마모로는 브레이크가 심각하게 밀렸던 원인이 아닙니다.




패드가 마모되기도 했고, 브레이크 열이 심하게 났었는지 패드 마찰면에 크랙이 있어서

새로운 패드로 교체해주었습니다.




캘리퍼 에어빼기와 함께 브레이크액을 교환 및 보충해주었습니다.
작업을 하면서 브레이크 페달감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것이 점점 느껴졌습니다!

브레이크액이 다 소진되어 ABS까지 문제가 생겼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괜찮았습니다.




작업을 마무리하고 차주님과 함께 테스트주행을 다녀왔는데 브레이크액이 없었던 진짜 원인이 밝혀졌습니다.

브레이크액이 없던 이유는 바로 후륜 캘리퍼 누유 때문이었습니다.
브레이크액이 누유되는 동안 발견을 못 했다가, 이제서야 휠에 한방울씩 묻어났습니다.




작업 당일 순정 부품을 바로 구할 수가 없어서 우선은 출고를 하고,
차주님이 거주하시는 근처 카센터에서 후륜 캘리퍼 교체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후륜 캘리퍼를 교체하기 전까지는 저속 주행으로브레이크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시고
당분간 운행을 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정확한 원인을 찾아서 다행입니다.
잘 작업하시고 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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